윤재옥, '이재명 피습 음모론' 비판 "野, 근거 없는 피해의식"

입력 2024-01-30 10:52   수정 2024-01-30 10:59


국민의힘은 더불어민주당이 국회 상임위원회 전체회의를 잇달아 단독으로 개최해 정부와 수사기관의 이재명 대표 피습 사건 축소·은폐 의혹을 제기하는 데 대해 "근거 없는 피해의식에 사로잡혀 있다"고 주장했다.

윤재옥 원내대표는 30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민주당 의원들이 공천을 앞두고 서로 충성심을 뽐내기 위해 상임위를 (이 대표 피습 사건에 대한) 음모론 낭독대회장으로 만들고 있다"면서 이렇게 말했다.

윤 원내대표는 "이 대표를 습격한 피의자에 대한 검찰의 수사 결과가 발표됐고, 10페이지 분량의 자료에는 수사가 어떻게 진행됐는지 일목요연하게 정리됐다"며 "민주당도 수사 결과를 봤다면 피의자의 살인미수 및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가 그 위중함 그대로 규명됐다는 데 동의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런데 민주당은 수사 결과 발표를 목전에 둔 어제도 단독으로 정무위를 열어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을 향해 '사건을 축소·은폐했다'고 공세를 퍼부었다"며 "절차와 관련 규정대로 엄격하게 수사가 진행됐고 그 결과까지 상세히 국민과 언론에 공개된 마당이 더 이상 상임위를 소집해 근거 없는 음모론을 반복할 명분이 없다"고 덧붙였다.

그러면서 "이 대표 피습은 안타까운 사건이지만, 국민들은 민주당이 주장하는 음모론이 있다고 생각하지 않는다"며 "충성심을 과시하고 극성 지지자들에게 눈도장을 찍는 건 자유지만, 상임위 회의를 남용하고 본연의 업무에 매진해야 할 기관장들을 국회에 불러들이는 것은 삼가달라"고 강조했다.

정부와 수사기관이 이 대표 피습 사건을 은폐 및 축소하고 있다고 주장하는 민주당은 지난 25일 행정안전위원 전체회의를 단독 개최해 경찰이 사건 현장을 보존하지 않고 훼손했다는 취지로 경찰 수뇌부를 질타했다. 이어 지난 29일에는 정무위원회 전체회의를 개최해 국무조정실 대테러센터장을 향해 "이 대표 피습 상황 2보를 '1㎝ 열상, 경상 추정'으로 작성한 것은 은폐·축소를 위한 '보이지 않는 손'에 의해 마사지 된 것" 등 의혹 제기를 이어갔다.

한편, 이 대표 피습 사건을 수사한 부산지검 특별수사팀은 지난 29일 수사 결과 브리핑에서 살인미수와 공직선거법 위반 혐의로 이 대표를 공격한 피의자 김모(67)씨를 구속기소 하고, 김씨 범행을 도운 지인 A씨(75)를 살인미수 방조와 공직선거법 위반 방조 혐의로 불구속기소 했다고 밝혔다.

홍민성 한경닷컴 기자 mshong@hankyung.com


관련뉴스

    top
    • 마이핀
    • 와우캐시
    • 고객센터
    • 페이스 북
    • 유튜브
    • 카카오페이지

    마이핀

    와우캐시

    와우넷에서 실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되는 사이버머니
    캐시충전
    서비스 상품
    월정액 서비스
    GOLD 한국경제 TV 실시간 방송
    GOLD PLUS 골드서비스 + VOD 주식강좌
    파트너 방송 파트너방송 + 녹화방송 + 회원전용게시판
    +SMS증권정보 + 골드플러스 서비스

    고객센터

    강연회·행사 더보기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이벤트

    7일간 등록된 일정이 없습니다.

    공지사항 더보기

    open
    핀(구독)!